한페이지 한페이지자부심과 장인정신을 갖고 만들었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한줄 한줄 새기고 싶어 무수히 포스트잇을 붙여놓았다.
브랜딩과 컨셉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됐고,
한번의 숙독으로 100% 흡수할 수 없어 두고두고 펼쳐보는 참고서로 삼게 됐다.
8권을 우연히 읽은 후 나머지 호도 사야겠다는 강력한 충동이!
유니타스 브랜드 제작진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며,
다음 호도, 그 다음 호도 기쁜 마음으로 기다린다.
브랜드와 마케팅, 트렌드와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분석을 시도하는 유니타스브랜드 Unitas BRAND 2009 Vol.8 이다. 이 책은 도대체 컨셉이 뭘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하고 있다. 엄격하게 따지자면 경영학 용어로 분류되지는 않음에도 불구하고 경영 현장에서 일상적으로 쓰이는 컨셉 이란 무엇이고, 모두가 입을 모아 중요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에 대한 대답을 수록하였으며 컨셉의 활용인 컨셉추얼라이제이션을 배우기 위해 60여 명의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하고, 의식주휴미락 분야의 컨셉있는 브랜드를 직접 만나 컨셉 스토리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EDITOR’S LETTER 편집장의 편지
BRAND WINDOW 티볼리오디오, 프라이탁, 북바인더스디자인
CONCEPTUALIZATION
브랜드의 영혼, CONCEPTUALIZATION
컨셉의 재구성_편집팀
Conceptualization Case Study 10_편집팀
컨셉만으로 브랜드를 런칭하다, Unitas BRAND가 만든 OSTIUM_오스티엄 마케팅팀
Interview│RAW 컨셉으로 만든, RED MANGO RAW_주로니
CONCEPT CLASS
컨셉 해부학_복준영
브랜드 컨셉, 그 존재의 이유_신병철
컨셉은 패턴이다_김우형
광고의 컨셉은 누가 잡는가_박재항
아이디어를 위한 레시피, 4I_윤현식
Interview│스마트 컨셉_리처드 오글
Interview│‘그림’으로 그리는 컨셉 아젠다_피터 나이트
Interview│컨셉의 7가지 교리_패트릭 한론
살리에르의 컨셉노트
CONCEPT BRANDING
Interview│Accessorize 브랜드의 악세서라이징_구은지
컨셉을 맛보다_이나경
Interview│서울시, 스토리로 만든 도시 컨셉_윤영석
컨셉으로 편집한 공간, 마카로니 마켓_정규태
Interview│The Different Concept Travel, 신발끈 여행사_장영복
Different Concept Travel Mate, 론리 플래닛_토니 휠러
Interview│쉼을 창조하는 M 캐슬_신상수
fake-it 위선적이지만 가장 진실한 컨셉_한희진
브랜드, 아트 컨셉을 탐하다_김경희
컨셉, 즐거움을 입다_김경희
HUMAN CONCEPT
자신을 그려내는 것이 곧 컨셉인 사람들_윤현식
Interview│명품 컨셉의 명품 놀이_윤광준
Interview│컨셉형 인간에게 배운다_이명옥
CONCEPT CONCERT
컨셉 명예의 전당_충격파 컨셉으로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따봉_이나경
마법 컨셉으로 시장에 마법을 걸다_한희진
Interview│성공 파트너 철학이 컨셉이 되다, 휴넷_조영탁
모니터의 사각 프레임 안에 컨셉을 심다_윤현식
Interview│웹사이트 컨셉 어워드, FWA_롭 포드
세상의 아름다운 발톱, 문화컨셉_황인선
BUSINESS INSIGHT 3 콜래보레이션
카테고리 없음